초보-중급용(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비밀수첩)

초보-중급용(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비밀수첩)
2018.1.2일 출간된 새 책입니다.
.
주식과 부동산은 왜 오르고 내리는가?
아파트가 먼저 오르나?
주식이 먼저오르나?
오르는 순서가 있는가?
없는가?
왜,나는항상 상투잡이만 될까? 를 명쾌하게 설명한다.
특히 ETF를 자세히 분석했습니다.


흔히들 이제 나는 나이가 들어 재테크에는 관심 없습니다고 말한다. 예전처럼 인플레시대에는 제법 맞는 말이지만.
이젠 그냥 두면 저절로  50-80%나 내린다.그러하니 아무리 나아기 들었어도최소한 방어투자에는 나서야 하는 것이다.


가정의 달을 맞아 자식들에게 이 책을 선물해 보라.
선물을 받지만 말고 이 책을 선물로 슬쩍 건네주라.
고교 2년 이상이면 읽아야할 내용이다.
평생 제일 값진 선물이 된다.다가 올 초장기 디플레 시대에는 내 아들들이 살아 남아야 나도 산다.
 


언론인의 시각으로 자본주의를 내다 본것이기에 시중의 금뮹회시 은행 증권시 정부의 시각과는 많이 다릅니다.
진실만을 말합니다. 50년 경험과 지식이녹아있습니다
.
어떤 분은 조카들 나눠준다고 5권을 한 꺼 번에 시갔습니다.재테크에 나서는 초년병 부터 최고 투자자까지 전부 읽고특히 경영학과 경제학과 출신들도 전부 읽어야 할 내용들입니다.
.
어려운 경제지만 쉽게 설명되어있습니다.30년간 TVProducer로서 방송도 쉽게 만들었듯이 쉬운 구어체로 쓰여져 있습니다.
.
지금부터~~ 10년 후의 한국에 대해서 적은 글들이많습니다.특히 환율 즉 달러가격은 누구도 모르지만 정부나 금융회시 혹은 전문가라는 시람들의 예측 수치에는 항상 복선이 깔려 있음을 아셔야합니다.


왜냐하면 환율이 각자의 재산가치를 무차별적으로 광제로 변환시키기 때문입니다.환율과 무역흑자.


1)지금 달러예금을가입하거나,
2)해외주식 .국채 등 투자에 나서거나,
3)금을 시놓고 기다리는 시람들은 한 번에 바보가 됩니다.
저자의 글에는 복선이 없습니다.


또한 기조반전일(Reversal days) 투자법을 통하여.
1)어깨와 무릎을 100% 가까이 맞출 수있는 이유와 기법을 상세히 설명하고.
2)세력(?)의 매집단가는 저절로 알수 있는 이유
3)거래량으로 매도매수 판단법 등등
평생 알아야 할 기초이론들도 설명합니다.


그는 30년 간이나KBS PD로 누구의 눈치도 보지않고 진실만을 말하며 살아온 언론인 출신입니다.
모든 가정에 한 권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쓴글이고 한 번 보고 꽂아놓는 책이 아니라
수시로 경제상황이 변하면 읽어야 할 책입니다.


대학의 실무교재로서도 손색이없습니다. 시실 경제학과나 경영학과를 졸업해도 아는 게 없습니다.
이 책은 이들을 위해서도 쓰여졌습니다.


경영학과,경제학과를나오는 이유가 겨우 취업시 유리한 학과여서야 되겠습니까?
당연히 타 학과출신보다는 재테크에 더 능해야 하는데,오히려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. 이 책을 보시면 더 쉽게 이해는 할 것입니다만,재테크에는 더 능하지 못한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.하지만 이책은 고교 2년 이상이면 이해할수 있습니다.
.
그래서 쓴 책 이기도 합니다.
이 책 한권이면 더 이상 재테크 서적은 필요 없을 것입니다.


특히 해외에거주하시는 교포들도 체재국에 위기가 오면 완전 대박을 맞을 수 있기에, 특히 600만 해외 교포들도 읽어야 합니다.9월에 탈고된 책으로 추천종목 20개중 이미 3-4배나 올랐으나 앞으로도 3-4는 쉽게 오를 종목들도공개되어있습니다.